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어렵지 않아요.

by 해일테크 2023. 6. 20.

구글 애드센스 관심 있으신가요? 애드센스 승인 관련 검색해 보면 글을 꾸준히 써야 한다, 신청 후에도 글을 지속적으로 발행해야 한다, 정성스러운 글을 써야 한다 등 구글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된 다양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100%라는 것은 없어요. 사람에 따라서 나는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이 되던데?라는 분도 있고 승인이 잘 되지 않아서 애드센스 승인 강의나 대행을 맡기기 위해 찾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제 기준으로 본다면 애드센스 신청 후 2주 정도 검토가 되고 지금 보시는 것처럼 이렇게 광고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뜬금없이 사각턱 성형 광고가 보이네요. (딱히 검색한 적이 없는데...)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법은 이 블로그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냥 경험에 맞게 혹은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성 글을 발행하면 됩니다. 무언가 대단한 지식이나 나만 알고 있는 특별한 정보 등이 필요한 거 같지는 않습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을 어제 받았는데요, 글이 26개였어요. 많다고 생각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블로그 홈 눌러서 글 목록 한 번 보세요. 죄다 제가 파는 프로폴리스 정보 소개 글 밖에 없습니다.

물론 최근에 일반 정보성 포스팅을 몇 건 했습니다만 거의 80~90%가 동일한 글들입니다. 그런데도 승인이 되었어요.

그리고 애드센스 신청 후 애드센스 승인 기간이 2주 정도 걸렸는데 그 사이에 글을 꾸준히 발행하지도 않았습니다. 제가 쇼핑몰 판매자이다 보니 이것저것 해야 해서 글을 꾸준히 발행하기가 어렵거든요. 그래도 승인이 되었어요.

만약 애드센스 승인 방법을 고민하거나 잘 안 된다고 생각된다면 그냥 직접 구매한 제품 후기나 정보 글이라도 꾸준히 발행해 보세요.

어차피 제가 쓴 글도 다른 블로그 글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다시 이야기 하지만 대부분 비슷한 중복 글이고요. 제목만 좀 다르게 작성을 했을 뿐이죠. 제품 홍보를 위한 블로그니까요.

여담으로 이 블로그에 애드센스 신청을 한 이유는 광고비 충당이라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였어요. 또한 여차하면 이 블로그에 직접 제 제품 광고를 송출해볼까 싶기도 해서요.

매번 글을 쓰면서 스마트스토어 링크를 직접 거는 것 보다 애드센스 광고가 뜨면 더 많은 클릭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조금 하게 되더라고요.

결론적으로 제가 드리는 애드센스 승인 법도 정답은 아닙니다만 대충 블로그 보시면 이 정도만 해도 승인이 되는구나라는 감을 잡을 수 있을 겁니다.

편하게 드시는 음식, 밀키트, 건강식품 등이 있으면 리뷰도 쓰고 정보도 제공해 보세요. 아니면 전자 제품이나 다양한 생활 용품 있잖아요? 그런 것들 가격이나 장단점 등 쭈욱 정리해서 쓰시면 누구나 충분히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고민하거나, 필요 이상의 정보 글 작성을 위해 다른 글을 참고하는 것보다 편하게 내가 쓸 수 있는 리뷰 등을 써서 승인받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댓글